상품 소개✨

최초 입체화! 「SMP 슈퍼로봇대전OG 반프레이오스」

SMP 최초로 입체화된 반프레이오스,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 해당 콘텐츠는 반다이 캔디 사업부 블로그의 기사의 일부를 번역하여 제작 되었습니다.

『슈퍼로봇대전OG』시리즈를 맞이하여

이번 매거진에서는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 상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MP 슈퍼로봇대전OG 반프레이오스

상품구성

■ 반프레이오스 본체(사진에서는 쥐는 손 파츠를 장착하였습니다.)

■ 엑스건너

■ S・Z・O소드

■ S・Z・O소드 그립(부유상태용)

■ T-LINK블레이드 너클 이펙트 파츠

■ 하이・팜 디토네이터 이펙트 파츠

■ 바이저(트윈아이 발광상태)

■ 천상천하 일격필살포・개 쥐는 손 파츠, S・Z・O소드 쥐는 손 파츠, T-LINK블레이드 너클 쥐는 손 파츠, 하이・팜 디토네이터 펼쳐진 손、일반 손바닥 파츠

■ 전용 대좌

<그 외>

■ S・Z・O소드용 대좌

■ 지지대(대)×2

■ 지지대(중)

■ 각종 조인트 파츠

※ 「S・Z・O소드」는 물론,「천상천하일격필살포・개」부터 「T-LINK블레이드 너클」, 「하이・팜 디토네이터」까지 각종 무장을 수록한 세트 구성입니다

※ 「텔레키네시스 미사일」은 게임 개발측에서 추가한 무장으로, 발사구조 등의 설정화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생략되었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기체 소개

「너의 이름은 SRX얼터드! 반프레이오스!」

「우리들과 함께 은하를 지키는 천하무적의 슈퍼로봇이다!」

『제3차 슈퍼로봇대전α~종언의 은하로』에서 첫 등장한 SRX의 후계기 「SRX얼터드 "반프레이오스"」를 이번에 최초로 입체화 했습니다.

「현재의 반프레이오스는 변형・분리구조를 봉인하고 있다」라는 작품 속 설정을 기반으로 합체상태의 완성도를 철저하게 추구한 프로포션이 돋보이는 기체입니다.

두정부 높이는 약 350mm, 백팩 선단까지의 전체 높이는 약 450mm로 SRX보다 한층 더 큰 사이즈로 완성되었습니다.

※ SRX는 두정부 높이 약 320mm, 백팩 끝까지의 전체 높이는 약 360mm입니다.

SRX의 Z・O・소드의 전체 길이 약 450mm의 특대 사이즈에 비해 S・Z・O소드는 전체 길이 약 475mm의 초특대 사이즈로 조형하여, SRX의 완성형에 걸맞는 크기의 기체로 완성되었습니다.

본체의 성형색은 화이트・블루・라이트 블루・레드・라이트 레드・옐로・그레이・라이트 그레이・블랙・클리어 에메랄드 그린의 총 10색을 사용하였으며 도장과 씰을 통해서 뒷면까지 확실하게 색분할 하였습니다!

※ 씰에 대해서는 센서류 이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성형색에 의한 색 분할과 도장을 통한 재현이 어려운 부분에만 사용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세부에 해당하는 파츠 분할에 대한 색분할을 진행하여 가동・기믹도 철저히 추구한 결과,

파츠 수로도 SMP 사상 최대 규모인 900파츠 이상이 되었습니다.

등・백팩의 내측까지 성형색을 통해 색분할한 정교함에 주목해 주세요!

두부 바이저에 대해서는 SRX와 동일하게, 통상 버전과 트윈아이의 몰드를 따라 색을 입힌 것이 동봉되므로, 트윈아이가 발광한 상태도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또한 프로포션・가동성 중시의 교환용 허리 파츠를 장착한 SRX와 동일하게 무릎을 꿇고 주먹을 지면에 내리꽂는 포즈도 가능할 정도로 어깨・허리・다리 등의 가동역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조합을 통한 연출

각 부위의 가동역을 확실히 확보하는 것만 아니라, 풍부한 무장도 동봉하여, 하이・팜 디토네이터용 이펙트 파츠도 전용 손목 파츠에 장착하는 것으로 전투 애니메이션을 의식한 포징을 확실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 좌우 어느쪽 손도 이펙트 파츠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하이・팜 디토네이터 등의 전투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는 팔을 들어올린 포즈와 설정화의 팔뚝 부분의 두께를 양립하게 위해 어깨 부분이 앞 뒤로 개폐하는 기믹을 넣었습니다!

이를 통해, 팔뚝의 두께를 유지하면서 가동역을 대폭 향상하여, 하이・팜 디토네이터의 사격 포즈도 무리없이 재현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T-LINK 블레이드 너클용의 이펙트 파츠를 장착하여 SRX와 같은 메탈릭 에메랄드 그린을 도장한 전용 손목파츠와 조합하면 「T-LINK 블레이드 너클!!」

반프레이오스의 본체 사이즈에 맞춘 볼륨의 이펙트 파츠이기 때문에, 전투 애니메이션을 의식한 포징도 확실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 좌우 손 모두 장착 가능합니다.

추가로, 필살기「천상천하염동무쌍검」을 철저하게 재현하기 위해 전용 대좌・지지대를 사용하여 소드・그립을 부유한 상태로 디스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립은 SMP의 독자해석에 따라 백팩에 수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각부에서 소드를 사출하는 것에 맞추어, 백팩에서 그립이 사출되는 것을 이미지한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초필살!!」

「천상천하! 염동무쌍검 유성 베기!!」

초거대 사이즈의 S・Z・O소드에는 도신의 개폐기믹을 탑재하여,

전투 애니메이션에 맞추어 역수로 쥘 수도 있고 피니시의 양손 쥐기도 가능하므로 일련의 전투연출을 재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동시에 예약 접수를 시작한 「SMP 슈퍼로봇대전OG R-GUN파워드」에도 접속 가능한「엑스건너」를 추가하였습니다!

R-GUN파워드의 총형태 「HTB(하이퍼・트로니움・버스터)캐논」과 엑스건너를 접속하면,

엑스건너의 사출을 이미지화하여 지지대(중)과 조인트 파츠를 조합하여 부유상태의 디스플레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커버의 탈착과 교체없이 변형이 가능합니다.

「받아라! 천하무적의 일격필살포!!」

최강필살기 「천상천하일격필살포・개」도 확실히 재현가능합니다!

또한, 2023년 5월 발매의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상품「SMP 슈퍼로봇대전OG SRX 천하무적의 옵션파츠 세트」에 수록한

가운・제노사이더 용 이펙트 파츠에 대응하는 접속파츠도 이번에 수록 되었습니다.

이 파츠의 지지대(중)에 조립하여 반프레이오스로도 가운・제노사이드를 발사하는 연출이 가능하므로, 「천하무적의 옵션파츠 세트」를 소지하신 분은 더욱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히 반프레이오스의 머리 부분을 모티프로 만든 전용 대좌도 동봉되는데요,

SRX와 마찬가지로, 전용대좌의 뒷면에는 본 기체의 트윈아이를 이미지화한 클리어 에메랄드 그린 파츠의 조립도 가능합니다.

반프레이오스 본체의 대좌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무장의 재현을 위해 대좌를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기술이 집약된 [SMP 슈퍼로봇대전OG 반프레이오스]를 마음 껏 즐겨 주세요!

테라다 타카노부씨의 코멘트

슈퍼바이저・테라다 타카노부씨로 부터의 코멘트

「이만한 규격의 물건이 정말 팔릴 것인가」……SMP의 SRX를 개발하였을 때, 여러 사람들이 그렇게 말했었습니다.

하지만, 담당자인 108씨의 정열과 스탭분들의 노력으로 SMP의 SRX는 훌륭하게 합체를 성공하여 그 결과 「다음으로 나아가자」라는 지시가 나올 수 있었던 것이겠죠.

지난 번 상품의 개발 중에 제가 반쯤 농담으로 제안하였던 SRX 흉내내기 안경을 각 방면에서 허가를 얻어 실현했던 젊은이의 눈에는 망설임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강철의 전신의 출격허가가 떨어졌습니다.

저의 긴 숙제 중 하나였던 반프레이오스가 지금 SMP로 다시금 세상에 내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부디 이 제품을 손에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 © SRWOG PROJECT

최근 본 상품 0